안드로이드 graphics는 custom 2D library와 고성능 3D를 위한 OpenGL ES1.0을 제공한다.

Consider your option
  2D graphics를 그릴 때 다음 두 가지 중 하나를 사용하게 될 것이다.
1) Layout에서 View object로 graphic이나 animation을 그리는 경우.
  - 동적인 변화가 필요없는 graphic, 그리고 성능에 민감한 게임이 아닌 경우에 적합하다.
  - static graphic이나 미리정의된 animation을 출력할 경우에 사용할 수 있다.
2) Canvas에 직접 graphic을 그리는 경우
  - 규칙적으로 re-draw가 필요한 경우에 적합
  - UI Activity로서 동일한 Thread에서 layout에 custom View object를 생성 시 invalidate()를 호출하고 onDraw callback을 다루면 된다.
  - 다른 Thread에서는 SurfaceView를 관리하고 thread의 성능 맞추어 빠르게 Canvas에 그린다.

Simple Graphics Inside a View
  단순한 graphic(images, shapes, colors, pre-defined animation)을 그리는경우는 View 의 background에 그리거나 layout의 ImageView의 Content에 그린다.

Draw with a Canvas
 
특화된 drawing이나 graphic의 animation을 제어하는 application을 개발하려면, Canvas를 통해 drawing을 해야 한다.











Posted by 피의복수
BLOG main image
일에 필요한 자료 by 피의복수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0)
프로그램이야기 (38)
끄적끄적 (1)
취미 (0)
서비스이야기 (1)
빅데이터 (0)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