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에 있는 iWeb으로 사이트를 만들면 곤란한 경우가 발생한다.
이게 다른데서 만든 것을 불러올 수가 없다. 오직 자신의 MAC에서 만들어진 것을 사용할 수 밖에 없는데, 지금부터 내가 만든 사이트를 다른 사람이 볼 수 있도록, 그리고 다른 사람이 만든 사이트를 내가 가져올 수 있도록 작업을 해 본다.

헐^^도대체 어디에 저장을 하는겨?

MAC의 Application은 대부분 사용자계정의 Library에 데이터를 저장한다.
Library > Application Support 에 가면 Application이 사용하는 또는 저장한 데이터들이 있다.
cd iWeb 에 가서 안의 내용을 보면 Domain.sites2라는 directory가 보일 것이다.
그 안에 모든 내용이 있다고 보면된다.

Domain1.sites2라는 directory를 만들어서 모든 내용을 여기에 복사한 후 다른 사용자에게 배포하면 된다.

참 쉬죠~~

Posted by 피의복수

Windows에서 사용할 수 있는 VisualStudio의 가격이 만만치 않다.
그래서 이번에 큰 맘먹고 Windows에서 개발을 해보기로 하겠다. ㅋㅋ

1. cygwin이 필요하다. ==> http://www.cygwin.com/setup.exe 다운받으시고
2. cygwin을 설치하자
  setup.exe를 설치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온다. 놀라지 마라.그냥 install하지 말고 local에 저장하자.
  다음으로 넘어가면 이제 다운로드를 할 경로를 설정하고 환경을 맞춘다음 사이트를 선택해야 한다. kaist도 있지만 난 그냥 일본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했다.

3.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다시 한 번 setup.exe를 실행한 후 이번에는 설치하자. 

4. 자 이제 설치가 끝났다.
Posted by 피의복수

BLOG main image
일에 필요한 자료 by 피의복수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0)
프로그램이야기 (38)
끄적끄적 (1)
취미 (0)
서비스이야기 (1)
빅데이터 (0)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