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도 카메라 영상의 이미지에서 Marker를 추출하고 인식하는 것이 가장 우선되어야 할 것이다.
다만 서비스에 따라서 이 Marker를 Tracking할 것인가 아니면 단순히 인식만 할 것인 가가 이슈가 되겠다.

간단한 샘플
http://technotecture.com/content/sstt-visualizer-augmented-reality-demo
위 URL에서 제공하는데로 하면 간단한 샘플을 볼 수 있다.

우선적으로 iPhone에서 사용할 수 있는 ARToolkit을 먼저 알아보자. (구현하는 방식은 알겠지만 헉....언제 만들어?)

http://sproke.blogspot.com/2009/11/augmented-reality-resources-for.html
나름 ARToolkit의 종류에 대해 정리를 잘 해놓은 것 같다.
 근데 어떻게 쓸까?

아래 사이트에서는 Windows환경에서 OpenCV를 이용한 마커 추출/검증 및 동영에 대한 강좌를 제공한다.
http://martinblog.tistory.com/category/%5B%20%ED%94%84%EB%A1%9C%EA%B7%B8%EB%9E%98%EB%B0%8D%20%5D/%EA%B0%95%EC%A2%8C

.Net 기반이기는 하지만 얼 추 원리를 설명함.
http://whatisthat.co.kr/tag/AR


전체적으로 기본적인 원리는 카메라 영상에 대한 이진화를 한 후 각 영상에 대한 라벨링 후 마커를 추출하는 방법을 사용한다. 또한 추출된 마커의 꼭지점을 계산하여 해당 영역에 동영상이나 3D 같은 컨텐트를 출력하게 하는 방법을 사용한다.


Posted by 피의복수

BLOG main image
일에 필요한 자료 by 피의복수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0)
프로그램이야기 (38)
끄적끄적 (1)
취미 (0)
서비스이야기 (1)
빅데이터 (0)

최근에 올라온 글